비가열살균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R & D

연구개발

비가열 살균

오늘날 가공식품의 대부분은 가열살균(UHT, HTST, LTLT 등) 처리에 의해 저장과 유통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가열 처리는 미생물의 생육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영양소, 향미, 조직감 같은 식품 자체의 품질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의 성향은 위생 및 품질에 민감하여 천연상태의 품질, 즉 식품 본래의 신선한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영양파괴를 최소화하는 비가열 살균 연구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존에이드는 오존을 기반으로 다양한 비가열 살균기술을 융합한 비가열 융합살균 기술을 개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산화제인 오존을 식품에 처리함으로써 식품 내부의 미생물에 오존은 침투되어 세포막 단백질과 DNA를 산화적 변성, 절단을 시킴으로써 미생물의 번식을 제어하게 됩니다. 또한 강력한 산화력으로 염소 대비 단시간 내에 미생물 살균처리가 가능하며, 염소계 소독제와 달리 작용 후 잔류하지 않기 때문에 마지막 단계의 행굼수로 사용 하여 산소로 자연 전환되는 환경 친화적인 살균이 가능합니다.

저희의 핵심 기술인 마이크로플라즈마를 활용한 오존은 생산공정 중 주요한 공정의 Semi-Aseptic 환경을 구현하여 희망하는 미생물 제어 및 프로세스 혁신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플라즈마 오존은 작고 가벼워 소규모 사업장에서 활용 가능함으로 식품저장시설, 단체 금식, 외식, 소형 식품공장, 농식품 수산식품 등 다방면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비가열 살균-연구개발

비가열살균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 소규모 HACCP용 바이오크린룸 테스트 결과 인기글 연구소 08-22 1267
게시물 검색
top